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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울의 움직이는 성, 인생의 회전목마 등 뉴에이지 피아노 곡 추천! +악보
안녕하십니까 피아노 블로거 Tae입니다. 오늘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 메인테마, 인생의 회전목마 등 여러분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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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에서는 "하울의 움직이는 성"으로 번역 출간되었다. 일본에서는 "마법사 하울과 불의 악마(魔法使いハウルと火の悪魔)"이라는 제목으로 번역 출간되었다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다시 원제에 가까운 번역 제목을 갖게 되었다.
한국판의 경우 첫 출판 당시엔 일본판 초기 표지를 그대로 가져다 썼는데,[2] 이후 표지를 새로 그렸다. 1~2권은 지브리 애니풍의 아기자기한 동화책 스타일의 표지를 지니고 있고, 3권은 판타지풍이지만 작화가 날카롭고 등신대가 조금 길게 묘사돼서 일본판과 약간 그림체가 비슷하다.[3]
원작 작화를 보고 충격먹는 사람들이 제법 있다고 한다.무엇보다도 켈시퍼가 너무 무섭게 나온다![4]
1권인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1986년에 출판되었다. 작가는 아이들과 대화하기 위해 여기저기 학교를 방문하는 여행을 하곤 했는데, 어떤 학교에 초대되어 이야기를 나누던 중, 한 학생이 "움직이는 성의 이야기를 써 주세요."라고 해서 그거참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서 소설 창작의 계기가 되었다. 소피가 마법에 걸려 노인이 된다는 설정은 작가 본인의 경험이 토대가 되었다. 움직이는 성의 아이디어를 들은 같은 해 1984년에 갑자기 우유 알레르기가 생겨, 우유를 마시면 마치 저주의 마법에 걸린 것처럼 몸이 쇠약해져서 지팡이가 없으면 걸어 다닐 수 없게 되고, 머리카락 색깔도 바뀌고, 얼굴에 주름도 늘어서 노인이 된 느낌이 들었다. 이 경험으로 소녀가 갑자기 할머니로 변한다는 설정을 착상했다.
시리즈로 두 개의 후속작이 더 있다. 세계관 자체는 공유하지만 독립적인 제목이 붙고 별개의 스토리를 갖는 작품들로, 1권 등장인물들은 카메오 수준으로 조금씩만 등장한다. 그런데 국내에서는 인지도 문제로 전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시리즈가 돼 버려서, 1권 캐릭터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샀는데 정작 하울과 소피가 카메오 수준으로 지나가 버려서 당황하기도 한다. 그래도 주요사건에는 모두 비중이 크게 나오며 후반부엔 활약도 등장하는 편.
한국판의 경우 첫 출판 당시엔 일본판 초기 표지를 그대로 가져다 썼는데,[2] 이후 표지를 새로 그렸다. 1~2권은 지브리 애니풍의 아기자기한 동화책 스타일의 표지를 지니고 있고, 3권은 판타지풍이지만 작화가 날카롭고 등신대가 조금 길게 묘사돼서 일본판과 약간 그림체가 비슷하다.[3]
원작 작화를 보고 충격먹는 사람들이 제법 있다고 한다.
1권인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1986년에 출판되었다. 작가는 아이들과 대화하기 위해 여기저기 학교를 방문하는 여행을 하곤 했는데, 어떤 학교에 초대되어 이야기를 나누던 중, 한 학생이 "움직이는 성의 이야기를 써 주세요."라고 해서 그거참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서 소설 창작의 계기가 되었다. 소피가 마법에 걸려 노인이 된다는 설정은 작가 본인의 경험이 토대가 되었다. 움직이는 성의 아이디어를 들은 같은 해 1984년에 갑자기 우유 알레르기가 생겨, 우유를 마시면 마치 저주의 마법에 걸린 것처럼 몸이 쇠약해져서 지팡이가 없으면 걸어 다닐 수 없게 되고, 머리카락 색깔도 바뀌고, 얼굴에 주름도 늘어서 노인이 된 느낌이 들었다. 이 경험으로 소녀가 갑자기 할머니로 변한다는 설정을 착상했다.
시리즈로 두 개의 후속작이 더 있다. 세계관 자체는 공유하지만 독립적인 제목이 붙고 별개의 스토리를 갖는 작품들로, 1권 등장인물들은 카메오 수준으로 조금씩만 등장한다. 그런데 국내에서는 인지도 문제로 전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시리즈가 돼 버려서, 1권 캐릭터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샀는데 정작 하울과 소피가 카메오 수준으로 지나가 버려서 당황하기도 한다. 그래도 주요사건에는 모두 비중이 크게 나오며 후반부엔 활약도 등장하는 편.
3. 줄거리[편집]
3.1. 1부[편집]
제목은 영화와 같은 'Howl's Moving Castle'. 애니메이션의 모티브가 되었는데 정말 딱 모티브만 따온 수준이다. 특히 소설 쪽이 조금 더 분위기가 가벼운 편. 적당히 동화 같은 가벼운 분위기에 구성이 치밀하고 복선 회수가 뛰어나다. 소설이나 영화나 전체적인 틀은 같으나 세세한 부분에서 차이가 나고, 등장인물 중 몇몇은 아예 모티브만 따온 딴 사람이기도 하다. 그러나 둘 다 주제와 복선이 잘 살아있고 구성이 의외로 치밀하다는 공통점이 있다.
원작 소설을 읽고 나중에 애니를 본 사람들은 두 작품 사이의 괴리감을 좀 심하게 느끼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. 애니가 원작과는 주제나 여러가지 면에서 지향점이 다르기 때문에 둘을 놓고 뭐가 더 낫다고 절대적으로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. 게다가 설정과 전개도 판이하게 다른 부분이 많다.[5]
다만 하야오가 영화를 만들기 전 직접 원작자 다이애나와 대담을 가졌었고, 그때에 대해 다이에나는 '미야자키 하야오는 자신의 작품을 완벽히 이해했다'고 하였고 이후 영화를 본 후 극찬을 한 것을 보면 원작과 영화 간의 일맥상통한 부분도 분명 있다고 볼 수 있다.
원작 소설을 읽고 나중에 애니를 본 사람들은 두 작품 사이의 괴리감을 좀 심하게 느끼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. 애니가 원작과는 주제나 여러가지 면에서 지향점이 다르기 때문에 둘을 놓고 뭐가 더 낫다고 절대적으로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. 게다가 설정과 전개도 판이하게 다른 부분이 많다.[5]
다만 하야오가 영화를 만들기 전 직접 원작자 다이애나와 대담을 가졌었고, 그때에 대해 다이에나는 '미야자키 하야오는 자신의 작품을 완벽히 이해했다'고 하였고 이후 영화를 본 후 극찬을 한 것을 보면 원작과 영화 간의 일맥상통한 부분도 분명 있다고 볼 수 있다.
3.2. 2부[편집]
3.3. 3부[편집]
제목은 'House of Many Ways'. 왠지 국내엔 요정이 된 하울이라는 부제가 붙었다. 내용은 주인공 샤메인이 마법사인 윌리엄 고조부가 질병에 걸려 마법에 걸린 집을 돌보려고 가게 된다. 그러지 않으면 마법은 금방 사라진다는 듯. 이 집은 움직이는 하울의 집과 달리 집 가운데 있는 문이 다른 수백 개의 방으로 연결되어 있다.[8]하지만 샤메인은 외동딸이어서 온실 속의 화초처럼 자란 바람에 식신[9]에 책벌레고 집안일을 조금도 할 줄 모른다. 하울과 소피의 아들인 모건이 제법 자라서 걷고 말도 하게 되는데 성깔이 보통이 아니다. 하울은 소피의 조카인 척 위장했는데 금발의 꼬마애로 변해서 혀 짧은 소리[10]를 낸다.
평가 자체는 전작들에 비해 은근 낮다. 실제로도 스토리가 좀 끝부분 급전개인 감이 있는 편. 작가가 이걸 꽤 늦은 나이에 집필했는데 안타깝게도 이후 세상을 떠나 고인이 되었다.
평가 자체는 전작들에 비해 은근 낮다. 실제로도 스토리가 좀 끝부분 급전개인 감이 있는 편. 작가가 이걸 꽤 늦은 나이에 집필했는데 안타깝게도 이후 세상을 떠나 고인이 되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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